이시국 괌에서 합격했습니다ㅜㅜ 합격후기 리스트

  • 주**(19****)
  • 과정 : 정규과정
  • 16 Mar, 2021 괌 PASSED

Tags : 정규과정

합격 및 수강후기

몇 년간 언젠가 합격후기를 쓸 날이 오겠지? 하면서 기다렸는데, 드디어 쓰게 돼서 너무 기뻐요ㅜㅜ

사실 코로나 때문에 잠시 포기할 생각도 했어요. 그러다가 팬데믹이 끝나길 기다리기보단 이 상황 속에서도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아무도 가지 않았던 길을 가는 일은 참 힘들었지만, 이제는 따라올 사람이 있다면 제가 손을 내밀어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뻐요.

 

저는 2018년 이화엔클렉스를 통해 서류를 접수했고, 일하면서 여유롭게 서류진행과정을 기다렸어요. CGFNS에서도 하아아안참 걸렸지만, 저는 얼른 시험칠 계획은 없었기 때문에 가끔 생각나면 진행과정을 보곤했어요. 뉴욕보드로 넘어간 뒤 학교서류도 다시 제출하고 이런저런 사정을 겪다보니 2020년에야 request for ATT 메일을 받았어요. 저는 2019년 말 다니던 병원을 그만뒀는데, 그만두고 잠시 여행을 다녀왔더니 코로나가 터졌어요. 2020년 초부터 바짝 공부를 하고, 상반기에 시험을 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는데 다 망해버린 것 같았어요.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의료지원을 다녀오고, 이런저런 일이 겹치고 나니 2020년 중반이 지나버렸어요. 여름부터 다시 정규과정을 열심히 들었고, 9월에 겨우 완강을 했어요. 10월에 강의 노트 써둔 것 등등 노트정리를 끝냈고, 그 때부터 ㅇㅇㄷ문제를 풀으면서 개념을 잡아갔어요. 그 쯤 ATT를 신청했고, 팬데믹 덕에(?) 기한은 6개월로 연장이 되어있었어요. 

하지만 시험스케줄은 바로 잡을 수 없었어요. 각 국의 정책이나 전 세계의 상황이 시시각각 변해서 저는 시험 스케줄을 잡지 않고, 공부부터 하기로 했어요. 2021년 2-3월에 시험치겠다는 대강의 목표만 세워두고, 1월이 되어서야 저는 스케줄을 잡았어요. 어차피 비행기 티켓은 매진될 리가 없을 것 같았어요. 어느 나라로 시험을 치러 갈지도 큰 고민거리였는데, 저는 비행시간도 비교적 짧고, 정부에서 격리비용을 지원해주는 괌으로 가기로 했어요. 사실, 해외로 출국하는 사람이 적은만큼, 최신 정보도 아주 많이 부족했고, 그래서 여기저기 발품팔아 정보를 얻었어요. 공부도 하면서 그것도 알아봐야하는게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괌에선 2주 격리하면서 삼시세끼 도시락도 제공해 주기때문에 저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시험은 정말정말 어려웠어요. 저는 75문제를 2시간 조금 넘게 걸려 풀었는데, 카운트는 안해봤지만 SATA문제가 반 이상이였던 것 같아요. 시험이 어려우면 합격일 확률이 높단 말을 들었지만, 다 풀고 나와서는 '내가 세상 똥멍청이인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만 들었어요. 저는 그림문제, 계산문제 하나도 안나왔고, 자신없었던 delegate 문제를 자꾸 틀렸는지 3-4문제나 나왔어요. 그리고 처음 보는 내용의 문제들도 있어서 조금 당황스러웠어요. 하지만 질병명이나 약물 계열이름으로 유추해서 정답을 골랐던 것 같아요. ㄱㅊ을 들었으면 조금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을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시험 친 바로 다음날 귀국했어요. 한국에 와서 격리하면서 굿팝업을 봤지만, 안심할 수 없었고, 퀵리절트가 뜨기만 기다리다 시험 2일 후 밤에 PASS 확인하곤 여기저기 전화해서 엉엉 울었어요 ㅎㅎㅎ.. 사실 너무 힘들었거든요 ㅜㅜ 

 

전보다 비용도 시간도 많이 투자해야했고, 위험부담도 컸지만 다들 포기하지마시고 해내시길 바라요 !! 

학습Tips

저는 ㄱㅊ은 듣지 않았고, 정규과정을 열심히 들었어요. 처음엔 영어 단어들도 익숙하지 않았고, 학부 때 다 배운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워서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강의를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니 어느새 익숙해져 있었고, 학부 때 배운내용과 강의내용이 합쳐지면서 단단해졌어요. 강의 들으면서 필기해 둔 것과 부교재, 교재를 합쳐 노트정리를 했고, 이후엔 ㅇㅇㄷ를 풀면서 응용해봤어요. 처음엔 ㅇㅇㄷ 문제를 풀기 전에 정리해둔 노트를 보고, 해당 파트의 문제를 선택해 풀면서 오답 및 해설을 정리하는 식으로 공부했어요. 그 때 ㄱㅊ을 들어보고 싶었지만, ㅇㅇㄷ에 집착하는 바람에 ㄱㅊ은 결국 못 들었어요. 

시험 전에 ㅇㅇㄷ 모든 문제와 모의고사 2개까지 다 풀었고, 시험 직전까지 오답노트와 정리노트를 계속 반복해서 읽었어요. 

NCLEX-RN 시험장소 및 숙소 정보

<시험장소> Pearson Vue Tamuning, Guam center

센터는 파파존스 건물 2층에 있었고, 찾아가기 쉬웠어요. 건물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 유리문을 열고 들어가면 엘리베이터가 있고, 2층으로 올라가서 길따라 끝까지 들어가면 209호가 피어슨뷰에요. 코로나 때문에 안내문이 붙어있었고, 들어오기 전에 옆의 화장실에서 손을 씻고오란 문구가 있어 손을 씻고 들어갔어요. 직원분은 아주 유쾌하고 친절했고, 해외에서 온 응시자를 코로나 이후로 거의 못봤다며 2주 격리하고 치러왔단 말에 소리를 지르셨어요 ㅎㅎㅎ 코로나 때문에 인원제한이 있어서 그런지 응시자는 저말고 딱 한명 더 있었어요. 

지문등록하고, 안내문을 읽고 동의서 작성하고 나면 락커에 짐을 넣어두고 여권, 락커키만 들고 시험장으로 들어가요. 들어가기 전 여권을 맡기고 이어플러그가 필요하냐고 하셔서 하나 받아 들어갔어요. 시험이 끝나고 설문까지 마치고 나니 직원이 들어와서 바로 안내해줬어요. 

 

<숙소> Grand Plaza Hotel

시내와 꽤 가까운 곳에 있는 저렴한 호텔이였어요. 하지만 금액대비 시설이 깔끔했고, 방에 책상이 있어서 공부도 할 수 있었어요. 문제는 요즘 관광객이 없어서 택시가 거의 없었어요. 저는 아침 8시 시험이였는데, 아침부터 택시때문에 곤란해질까봐 호텔측에 택시를 부탁했고, 미리 예약해뒀었어요. 가격은 비쌌지만 그게 마음 편했어요. 혹시나 이 시국에 시험치러 가신다면 시험장 근처 숙소를 잡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

2021년 2월 24일 부터 한국정부는 모든 해외입국자(내국인포함)에게 입국 72시간 전에 시행한 RT-PCR검사 음성확인서를 요구해요. 음성확인서가 없거나, RT-PCR이 아닌 다른 검사를 시행했을 경우, 자가가 아닌 정부에서 지정하는 시설에서 2주간 격리해야하고, 비용은 168만원이라고 알고 있어요. 저는 괌에서 격리 중에 이 소식을 듣게됐고, 부랴부랴 검사 가능한 병원들을 찾았는데 병원에서 하는 검사는 100-200 달러래요. 

하지만 **보건소**에서 하는 검사는 여행객도 무료로 가능해요!! 차타고 가서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해요. 예약은 하고 가셔야 한다고 들었지만 안하고 가도 검사가능해요. 바로 다음 날 결과 알 수 있고, 서류도 바로 뗄 수 있어요. 저는 괌 시내에서 제일 가까운 데데도 보건소에서 했어요! 그리고 한국에서 통과됐습니다 :)

이화엔클렉스에서 좋았던 점은?

저는 정규강의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포인트를 잡아주신 것도 좋았고, 기본을 다질 수 있었던 것도 좋았어요. 시험치면서 잘 모르지만 정답을 유추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시험 경향 분석

시험일?

2021-03-16

시험장소는?

총 출제 문항수는?

75문항

총 시험시간은?

2~3시간

멀티 초이스의 출제 문항수는?

20문항 이상

우선순위의 출제 문항수는?

약물관련 출제 문항수는?

Precautions 출제 문항수는?

0문항

계산문제의 출제 문항수는?

0문항

그림문제의 출제 문항수는?

0문항

댓글

강나*
2021-03-23 08:01:59

선생님 축하드려요!!!!!


최로*
2021-03-24 10:13:56

선생님! 합격축하드려요. 코로나때문에 시험보는게 쉽지 않으셨을텐데 고생 많으셨어요 합격 후기 잘 읽고갑니다 ㅅ


민다*
2021-03-24 16:15:56

합격 축하드려요 괌에서 격리없이 볼수 있는 날이 어서 왔음 좋겠네요ㅜ


정소*
2021-03-24 16:16:14

우와 합격 축하드려용~~~:)


홍한*
2021-03-26 11:49:22

합격 축하드립니다


이효*
2021-03-29 18:06:15

저도 5월에 괌예정으로 준비중이라 얼마나 맴고생하시면서 시험을 보러가셨을지 예상이 갑니다 ㅠ.ㅠ 정말 축하드려요!!


김주*
2021-04-13 16:24:21

축하드립니다~~~!!!


이규*
2021-04-14 20:54:53

합격 축하드려요~ :-)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기 리스트

Footer Navigation

Copyright & Privacy

Copyright & Privacy

  • 도로명 : (06129)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길 28-14, 5층 (주) 이화엔클렉스 학원
  • 지번 : (135-93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17-23번지 씨티타워 5층 (주) 이화엔클렉스 학원    |
  •    고객센터 : (02)363-3489, FAX : (02)363-3498 사업자 등록번호 : 110-81-75506
  • 원장 : 황지훈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02973호 / 학원 설립운영등록번호: 제 9777호 / 원격평생교육원 신고번호 : 제 원-621호 /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 박성덕 ewhar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