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8/3 75문제 1시간20분만에 풀고 합격했어요!

ys****
2022-08-03 서울

안녕하세요!
8월 3일(수)에 서울센터에서 시험을 보고 8월 5일 금요일에 퀵리절트 pass 뜬거 확인했습니다.
대학병원을 다니며 엔클렉스 준비하는게 정말 쉽지 않았지만 저보다 먼저 시험을 치고 합격한 친구의 이화엔클렉스추천과 도움으로 조금씩 어지럽게 알던 개념들이 자리 잡혀가는걸 느꼈습니다. 저 처럼 주변에 합격하신 선생님이 없으신 분은 저의 후기를 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작년 8월경 처음 엔클렉스를 하게된 것도 친구의 추천이었는데 친구는 ATT승인까지 얼마 안남은 상황에서 전 서류접수를 시작했습니다.
뉴욕으로 서류가 넘어갔다는 소식을 듣고 병원에서 근무 중이지만 졸업한지 시간이 꽤 흐른 상태에서 개념정리부터 해야겠다 싶어 이화 총정리 강의를 결제하여 듣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험도 언제 칠지 모른다는 생각과 그 당시 한국에서 시험을 칠 수도 없어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상태에서 하루하루 너무 지쳐갔습니다.
 
올 2월경 접수한 서류가 모두 통과되어 ATT접수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서울 시험장도 오픈한다는 소식에 ATT push를 하여 8월 3일로 시험예약을 했습니다. 시험까지 기간이 많이 남았기에 이화총정리를 들으며 필기해둔 부분을 다시 읽고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험치기 한달 전 부터는 이화 최신 예상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총정리 강의를 복습까지 하고 최신예상강의를 들으니 선생님들께서 강조하셨거나 알려주신부분이 새록새록 기억이 났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중간중간 선생님들께서 "저를 믿고 따라와달라"고 하시는 말씀을 새겨듣고 필기도 꼼꼼히했습니다.
 
총 3달치의 강의를 한달 조금 넘는 기간에 열심히 들었고 강의를 들을 수록 어떤 유형으로 시험이 나오는지,  반복되며 강조되는 부분이 어떤것인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제가 못들은 강의에서 시험이 나오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도 했지만 선생님들께서 강의 업로드 해주실 때 마다 구석구석 모든 내용을 최대한 알려주시는 모습을 보며 오늘은 어느 파트의 강의가 올라올지 매일 강의 업로드가 기다려졌습니다.
 
3달 전 강의부터 시작해 업로드 날짜에 맞춰서 따라 잡은 후 시험 7일 전 부터는 강의를 들으며 필기한 부분을 다시 보며 복습 했습니다. 그리고 자주 나왔던 문제와 최근에 업로드 해주신것은 시험전까지 꼼꼼히 시간날때마다 열어봤습니다.
 
문제은행 형식의 ㅇㅊ도 풀었지만 영어를 해석하고 문제를 풀기위한 감을 놓지 않기 위해 풀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시험며칠 전 월요일에 직전보강이 있었습니다. 일을 하고 있었지만 운좋게 오프를 받아 지방에서 서울까지가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 직전보강이 저한텐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장에 도착해 시험을 볼때 직전보강에서 나왔던 문제들이 몇개나 나왔고 아는 문제가 나오니 마음이 편해지며 긴장이 풀렸습니다.
저는 SATA보단 Priority가 정말 많이 나왔는데 한 20문제 이상 되었던것 같았습니다. 저는 SATA보단 priority에 중증도가 비슷한 보기가 많아서 조금 헷갈렸어요. 그래도 문제를 풀면서 이화 총정리와 예상문제를 듣고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특히 직전보강을 안들었으면 문제 몇개 놓쳤을 수도 있겠다 싶은것도 있었어요.
 
약물계산 문제가 나오길 내심 기대했지만 그런건 없어서 아쉬웠고 exhibition도 어렵지 않아서 창 3개를 천천히 읽어가며 풀었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자신있었던 아동과 모성 파트 비중이 크지않았던것 같아요.
 
천천히 읽고 풀었는데도 75문제를 다 풀자 1시간 20분만에 시험이 종료 되었고 신유형은 어떤가 싶어서 한번 눌러서 풀어보다가 end눌러서 바로 나와버렸어요... 그냥 내년 4월 전에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ㅎ

운이 좋았던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이화강의를 통해 배워가는것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강의 자체가 학생때 듣던 대학교 수업보다 더 이해가 잘 가고 좋았어요. 선생님들 덕에 꿈에만 그리던 시험에 합격을 할 수 있게 된것 같아 감사합니다.
저도 불안하고 멘탈이 흔들릴때도 있었지만 선생님 말씀 믿고 잘따라가시면 분명 합격하시게 될거에요!

총정리 강의가 저한테 잘 맞았던것 같아요. 한번 듣고 나니 학생때는 이해가 안가던 부분이 왜 이렇게 잘 이해가 되나 싶을 정도였어요. 정규강의를 들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중에 미국 가기전에 정규강의를 한번 듣고 가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요.
노트정리는 따로 안했고 그냥 책에 필기만 열심히했습니다. 선생님들 강의로 충분한것 같아요.
 
최신예상문제는 제가 진짜 너무너무너무 강의를 느리게 들어서 혹시 시간이 모자라면 어떡하나 고민을 엄청 했거든요.. 저는 강의를 두번듣는것 보다 필기를 열심히해서 나중에 필기만 다시보자는 마인드여서  시간이 너무 뺏겼어요.. 그래도 20시간 정도 남더라구요.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아요. 저는 4월27일부터 8월 2일까지 강의를 들었는데 한 세달치만 들어도 충분할것같아요!
 
특히 제가 생각하기엔 직전보강을 꼭 듣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진짜 딱 시험 전에 복습겸 공부하자 라는 느낌으로 갔는데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혹시 공부하시다가 영어가 안익숙하고 힘들다 하시면 문제은행 같은거 결제해서 푸시는것도 도움될것 같아요. 확실히 영어 지문 읽는 속도가 늘더라구요.

막연했던 미국 간호사의 꿈을 이룰 수있는 첫 발을 내딛을 수 있게 해준 곳입니다.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 해주시던 선생님들 덕에 간호학 공부를 이렇게 재밌게 할 수 있구나 싶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1 Comments

  1. 최로* 2022-08-11

    선생님 후기 잘읽었습니다. 합격축하드려요!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