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7월 10일 합격 수기 입니다..

반미*
정규과정 최신기출과정

합격일 2021-07-10
시험장소 캐나다
출제 문항수 101~150문항
멀티초이스 문항수 20문항 이상
약물 문항수 5~7문항
Precautions 문항수 6~10문항
계산문제 문항수 0문항
그림문제 문항수 0문항

안녕하세요 . 7월 10일 캐나다 토론토 시험 후  퀵 리절트로 합격 확인 후 후기 작성 합니다.
작성을   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제가 수업 준비하면서,, 멘탈과 의지가 약해 질때마다
 합격 후기 글들을 보며 힘을 내였기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적어봅니다.
어떤 공부 방법이나 노하우 보다 한마디 한마디 해주시는 격려 글들이 너무 와닿고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지금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너무 대단하시고, 대단 하십니다.
한국에서 간호사라면 세계 어느 나라 간호사 보다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8살 6살 4살 세아이를 키우고 있는..,저도 했어요.
다들  충분히 하실 수 있으니 좀더 힘내서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특히, 해외에서 홀로 공부하는 모든 분들  너무 응원 하고 싶고 박수 보내고 싶습니다 .
 

저는 정규 강의를 2020년에 신청하고 50프로 정도 들었었어요.
막연하게.. 시험 준비하는게 너무 길어 지기도 하고 , 코로나로 세아이가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다 듣지 못했습니다.
2020년 가을경 ㄱㅊ 신청하고 12월 에 경험삼아 시험 보자 했던 것이 정말 경험이 되었습니다.
영어가 너무나 부족해서 한동안 자존감이 바닥을 치며 나는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던것 같아요.
그러다가 남편 학교가 방학을 하는 6월경 다시 한번 해보라는 격려의 말에 7월 시험을 덜컥 신청했어요.
세번이고 네번이고 해보자는 마음으로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작 했는데 ,, 정말  혼자 이게 뭐하는 건지 ,, 붙을지 ...
많은 걱정과 스트레스를 받았던것 같아요.
혹시나  저와 같은 시기를 보내는 분들이 계시다면 더 힘내세요!!!
 
본격적인 공부는 6월에 시작 하였고 기출 2배 속으로 ..들으며 적고 적고 또 적었습니다.
저는 적으면서 공부해야 외워 지더라고요, 다들 각자의 공부 방법으로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
어느정도 듣다보면 , 중복되는 부분은 스르륵 외워 지더라고요,
공부하며 영어가 내내 걸려서 ㅇㅇㄷ 한달 봤습니다.
영어 지문에 익숙해 지기 위해 질문 자체를  해석하며 시험 보는 연습을 했던 것 같아요.
모르는 단어는 적고 적었어요, 마음먹고 외우려니 잘 안되서요 ㅎㅎ
자주 나오는 단어를 계속 찾고 적다보니 익숙해 지며 자연 스레 외워 지더라고요,,
오전에 ㄱㅊ 2배속으로 4-5 강씩 듣고 ㅇㅇㄷ문제 풀고 조용한 야간 시간에는 그날 기출과 ㅇㅇㄷ문제를 리뷰하며 나름 머릿속에 정리 했어요. 다음날 들을 기출 문제를 혼자 풀어보고  모르는 부분은  눈으로만 자료 보고 했어요.
강의를 무조건 많이 듣는다거나 이것 저것 문제를 많이 풀어 보는 것도 너무나 중요하지만  
기본 개념을 잘 파악해야 한다는 걸 1차 시험에 많이 배웠거든요 ㅎㅎ
혹시나  기본 개념이 걱정 되신다면 정규 듣고 기출 듣는다면 문제 없을것 같아요,
 
ㄱㅊ 중간 중간 강사님 들께서  사운더스책 스캔 해서 보여주시는데 저는 그걸 핸드폰으로 찍어서  짬짬이
화장실 가거나 아이들 놀이터 가거나 하는 시간에 눈에 익히며 봤어요, 책을 들고 다닐수는 없으니 그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은 SATA가 많았고 우선순위도 많았어요, ㄱㅊ에서 다뤄 주신 부분들을 폭넓게  이해하며 다 풀수 있던  문제 들 이였어요,  ㄱㅊ과 d-7은 정말 필수 같습니다. 그 부분에서  보기는 다르지만 많은 부분이 동일하였어요.
엔클렉스를 하는 모든 분들에게 ㄱㅊ과 D-7은 정말 많은 도움 되실 거예요.
저는 작년 1차 시험 준비하며 유목민 처럼 타 학원 강의도 들어보았는데요.. 다시 돌아 왔습니다.
이화 강사님들께서 요점과 정리를 너무 잘해 주셔서 공부하기 수월했던것 같습니다.
 
 

캐나다 현지에 거주중이나  시험 장소와 거리가 있어서 저는 시험 전날
캐나다  미시소가 홈우드 더 힐튼에서 묵었고요, 시험은 1 Evaroad 에서 봤습니다.
호텔과 시험  장소는 차로 10분 내 거리고요,
토론토 국제 공항 근처 입니다.

먼저 정규 강의 들을때 너무 좋았었어요, 내가 이런 지식을 모르고 임상에서 몇년을 일했단 말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
시험을 앞두고 ㄱㅊ 강의 들을때 나은미 강사님 , 김경희 강사님뵈며 ,, 정말 저 혼자 화면보며 의지 했던것 같아요 ㅎㅎㅎ
강사님이 아니라  교수님 이시라며  , 너무 대단하시다고,,, 감탄 하며 들었어요, ㅎㅎㅎ 쏙 쏙 중요 부분 잡아 주시고 ,
엔클렉스 문제 푸는 요령이나 , 답으로 가지 마세요~ 하시는 그 말이 시험 보다가 많이 귓가에 들리는듯 했어요 ㅎㅎㅎ
 
가끔 수험생 분들에게 한마디씩 해주시는 그것이 정말  마음을 다잡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예전 강의에 사명감으로 하신다는 말씀 하셨는데요., 정말 대단 하세요..,
 
좋은 강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

4 Comments

  1. 이재* 2021-07-14

    저도 선생님 합격후기 보고 힘을 얻습니다. 합격 축하드려요~

  2. 최로* 2021-07-14

    쌤 합격 축하드립니다! 코로나에 세 아이 육아까지... 너무 대단하세요! 다시한번 합격 축하드려요~!

  3. 박성* 2021-07-14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4. 신요* 2021-07-18

    합격 정말 축하드려요!!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