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9월8일 괌에서 90문제로 합격했습니다 :)

전지*
정규과정 최신기출과정

합격일 2021-09-08
시험장소
출제 문항수 76~100문항
멀티초이스 문항수 20문항 이상
약물 문항수 7문항 이상
Precautions 문항수 1~5문항
계산문제 문항수 0문항
그림문제 문항수 0문항

안녕하세요~~ 18년 병원다닐때부터 엔클렉스 공부하다가 2020년도 코시국때문에에 미뤄지고...21년도 되서 얼른 끝내버려야겠다 마음 먹고 9월8일을 목표로 3월부터 유월드 끊고, 2200문제 다 풀고 marked된 것 오답하면서 한글파일로 개념 정리하고, 개념정리한거 2번정도 돌리고
8월부터 이화ㄱㅊ 들었어요.
 
코끼리 다리 만지듯이 미완성된 문제 보면서 강사님들이 설명해주시는 것이 막상 시험장 가서 보면 다른 보기가 우선순위처럼 보이는 것이 많아, 실제 시험장에서는 저를 믿고 답을 골랐습니다. ㄱㅊ과 d7을 무조건 답을 외우기 보다는 강사님들이 설명해주시는 것을 바탕으로 이런 논리로 답을 골라야겠다 이렇게 사고하는 과정을 익히면 좋으실 것 같아요.
 
시험 날짜가 다가 올수록 , 쥐뿔 내가 아는 것 하나도 없고 너무 불안하지만 그럴 수록 맘 다잡으시고 기출 돌리세요!!
sata랑 priority문제는 헷갈리는게 많지만 그 외에 기출에서 반복되는 문제가 셤장에서 나왔을때 그런 문제는 꼭 답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저는 30번 문제부터 priority,SATA 이 순서대로 번갈아 나온것이 과언이 아닐정도로 저 문제들 밭이였구요 ㅠ90번까지 풀다가 max 타임 5시간 종료되서 컴퓨터 꺼졌습니다......울면서 나오자마자 감독관한테 이런 경우가 흔하냐고 했더니 몇문제 풀었냐고 물어봐서 90문제...이러니까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한문제 한문제 심혈을 기울여 풀다보니 5시간이 한시간 처럼 느껴졌네요;;;한시간 만에 문제 푸신 분들 너무 대단하셔요
 

정규과정은 18,19년도에 다 돌렸고 
2020년도에 거의 공부 손 놓다가 21년도 3월부터 유월드 과목별로 다 풀고->marked된 문제 한글파일에 오답정리->2번 읽으면서 개념 정리->8월부터 ㄱㅊ 매일매일 들었어요. 퇴근하고 아무리 피곤해도 1-2강의 꼭 듣고 잤습니다. 주말에는 여태까지 들었던 강의 복습하면서 5-6강 들었고요. 총 47강 정도 듣고 3번 읽고 암기하고 시험장 들어갔습니다.
 
많이 나오는 심장 약물, 이뇨제, 항생제 특징, MS vs MG, SIADH vs DI, hypothyroidismvs hyperthyroidism, GBS/ALS/MS 비교 문제는 에이포에 따로 써서 이동 시간에 들고 다니면서 외웠어요

괌 시험장소는 무조건 Days inn tamuning이요!! 파파존스 건물인 시험장과 걸어서 3분 거리이고 공부하기도 좋아요:)
저녁은 시험장 미리 가보면서 시험장이 2층이고, 1층에 서브웨이 같은데가 있어서 저녁은 그거 먹으면서 공부했습니다.
숙소에서 왼쪽으로 가면 한인 마트 같은데 있어서 거기서 음료수랑 필요한 주전부리 좀 샀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한국으로 돌아올때 코로나 검사인데요. 저는 네이버 검색하다가 괌에서 부부끼리 운영하시는 "괌켈리네"라는 괌관광 해주시는 분들 통해서 124불에 시험 끝나자마자 코로나 검사해서 출국 당일날 호텔에서 공항픽업+코비드 검사 서면 제공 패키지 이용했습니다. (일찍 예약해야 이 가격이고 늦게 예약하면 179불인가 그래요) 괌 택시비 은근 비싼데 save할 수 있어서 좋았고 괌 관광 및 쇼핑 꿀팁 등 알려주셔서 신나게 쇼핑했네요 ㅋㅋ

완전하지 않은 ㄱㅊ을 가지고 구글링,논문,각종 서적을 보며 개념 잡아주시고 공부 할수 있게 도와주신 김경희, 나은미 선생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시험장에서 막상 문제 보면 어 이거 ㄱㅊ에서 봤는데???라는 생각이 들거예요 ㅋㅋㅋ하지만 강사님들이 설명해주시는 보기말고 처음 보는 보기로 인해 혼돈의 카오스에 빠지며 고민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거예요..하지만 설명해주셨던 개념 떠올리며 나를 믿으면서!!답을 고른다면 합격의 길로 갈거라고 장담합니다.
 
시험을 앞두고 긴장,초초하신 분들 ㅠ 그 심정 완전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화와 함께한 정규와 ㄱㅊ 공부는 배신하지 않습니다. 모두모두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2 Comments

  1. 정남* 2021-09-11

    축하합니다! 앞으로 행운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 김주* 2021-09-14

    합격 축하드립니다~ 코로나 검사 꿀팁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