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거의 2년여에 걸친 여정을 괌에서 끝내고 왔습니다.

이보*
정규과정 최신기출과정

합격일 2021-11-18
시험장소
출제 문항수 75문항
멀티초이스 문항수 20문항 이상
약물 문항수 3~4문항
Precautions 문항수 6~10문항
계산문제 문항수 1~2문항
그림문제 문항수 1~2문항

안녕하세요? 2019년 2월에 ㅈㄱ를 시작 할때만 해도 1년 안에 끝내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시작 했는데, 학교서류 문제, 코로나, ATT 를 늦게 받는 등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히다가 드디어 11/15일에 시험을 보고 끝을 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학교 졸업 한지가 20년이 넘었고, 대학병원에서 10년 정도 근무 했으나 정형외과 병동에서만 쭉 근무를 했고, 그 후로는 요양병원 등에서 근무 하다 보니 이론에 많이 약한 상태 였습니다. 
ㅈㄱ를 들을땐 이해도 되고 공부가 재미있기도 했으나 , 서류등의 문제로 ㅈㄱ를 마치고도 시험을 보지 못하는 상태가 되자 공부가 어영부영 해졌고,  그래도 완전히 손을 놓지는 말라고 충고 해 주시던 강사님의 말씀이 생각나 온라인ㅅㅇㄷㅅ 문제만 풀고 지내다가 11월에 시험 날짜를 잡게 되었습니다.
7월부터 정신을 차리고 제대로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공부를 시작 하려 하니 너무나 막막해서 도대체 어디서부터 뭘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무작정 ㄱㅊ을 시작 했습니다. 첨에는 따라가기 힘들어서 강의 들으면서 정리를 하는것 정도 밖에 못했고 그 후로는 정리 한것 보면서 공부하니 두달이 넘게 걸리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9월말이 되어 다시 ㄱㅊ을 수강하기 시작해서 공부 했습니다. 물론 기출에서 시험문제가 다 나오는건 아니라고 알고는 있었지만, 저같은 경우엔 기출도 다 모르는데 다른걸 볼 엄두가 안나서 기출이라도 딴딴하게 보자는 생각이었고 ㅇㅇㄷ 병행 해서 문제 푸는 연습을 계속 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니 공부에 때가 있다는 말이 이해가 되더군요...ㅠㅠ 외워도 뒤돌아 서면 잊어버리는 저자신을 보면서 한심하단 생각도 들고 자신감도 떨어져서 멘탈을 부야 잡는 수 밖엔 없었던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엔 8월에 직장을 그만두고 약 2달을 나름 빡세게(ㅋㅋ) 공부를 했습니다만, 3교대 하시거나 아가들 키우시면서 공부 하시는 선생님들을 보면 그저 대단하시다라는 생각 밖엔 안듭니다. 
무었보다 강사님들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성공할 수 없었을 꺼에요. 정말 정말 감사 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엔 ㄱㅊ이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ㄱㅊ은 수강 후 무조건 노트에 정리 했고 꼼꼼하게 하니 한사이클에 노트 3권 정도 되었습니다.
ㅇㅇㄷ 는 문제 푸는 연습 정도로만 생각하고 따로 정리를 하진 않았습니다. 유형이 비슷해 시험 볼때 친근한(?) 기분이 들어 긴장이 좀 완화 되는 기분이랄까요?ㅋㅋ 초반에는 50~60%대 정도 였는데,공부를 하다보니 70~80% 찍어지더군요. 퍼센트에 상관하지 말라는 충고를 많이 봤는데 저도 모르게 신경을 쓰고 있더라구요. 퍼센트가 낮게 나오는 날은 예민 해지더군요.ㅋㅋ
ㅇㅇㄷ는 약 3000문제 정도 푼 것 같습니다.
심장,내분비,약물 등의 제가 약한 부분은 따로 정리했고, 처음에는 무조건 외우려 들었는데, 너무 양이 방대하니 방법이 틀렸단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강사님께서  알려주시는 대로 이해 하고 계속 눈에 익히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데이즈인에서 묵었고 제 방에서 시험장 건물이 보이더군요. 오래된 호텔이라 시설, 서비스 같은건 기대 안하고 묵었구요, 지내다보니 또 괜찮아 지더라구요.
파파존스 건물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구요, 저 같은 경우엔 7:20분까지 갔는데 금발여성 직원분께서 바로 절차를 진행 해 주셔서 시험은 7:30분부터 시작 했습니다. 박카스 등의 간식(?) 이랑 핸폰 이외엔 아무것도 안들고 갔구요, 보안이라던가 절차를 상당히 꼼꼼히 진행하는데 천천히 잘 일러 주시기 때문에 그냥 하라고 하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아주 심플한 오렌지색 귀마개를 할꺼냐고 물어보는데 별 기대 안 했지만 아주 도움이 되었구요, 칸막이가 잘 되어 있어서 집중하기 좋았습니다. 접종을 마쳐서 자가격리가  면제 되기 때문에 괌으로 선택 했구요, 물론 괌에서 한국으로 오시기 전에도 검사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괌켈리 라는 업체에 의뢰 했는데 한국분이라 잘 해주시고 검사 결과도 늦지 않게 잘 처리해 주셨습니다.

나은미 선생님의 쪽집게 같은 강의, 핵심을 콕콕 찔러 주시는 강의! 말이 필요 없습니다!!!
김경희 선생님의 열정 넘치시는 강의!! 잊을 수 없습니다. 매번 반복해 주시는데 덕분에 선생님의 강의를 듣기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효과!!!
김보경 선생님의 생생한 경험에서 나오는 재미있는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처음 모성이 재미있다고 느꼈습니다!!!
안진희 선생님의 힐링되는 강의!!! 강의이기도 하지만 저에게는 치유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아마 수강생 모두가 동의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궁금 한것 질문 할때마다 자세히, 세심히 답변해 주시던 여러 선생님들께도 정말 감사 드립니다.
CEO님!!!! 우리 강사님들, 선생님들 연봉 촥촥 올려 주시길 바랍니닷!!!! ^^

2 Comments

  1. 최로* 2021-11-19

    선생님 합격 축하드립니다. ^ ^

  2. 조성* 2021-11-20

    선생님 축하드려요 고생많으셨습니당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