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6/15 서울센터시험 퀵리절트로 합격확인했습니다!

so****
정규과정 총정리과정 최신예상문제과정

합격일 2022-06
시험장소 서울
출제 문항수 75문항
멀티초이스 문항수 11~15문항
약물 문항수
Precautions 문항수
계산문제 문항수 0문항
그림문제 문항수 0문항

매번 집중안되고 힘들고 자신에 대한 의구심이 들때마다 합격후기를 보며 다시 마음을 잡았는데, 제가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저는 3년 전쯤 정규과정을 끝까지 듣지못했고,
2년전쯤인가 문제풀이과정을 결제하고 얼마 듣지 않았고
제대로 마음먹고 준비한건 올해 1월부터입니다.
총정리+최신예상문제 커리큘럼으로 공부했습니다. 이외에도 근무하면서 짬짬히 문제풀고자 유ㅇㄷ+아ㅊ까지 풀었어요.
일과 병행을 하는상황이라 길게 준비해보자는 마음으로 5개월 준비했습니다.
 
 
시험 전날 유투브를 열심히 찾아보며 '계산문제가 나오면 내가 하락세라는 의미다. 비판적사고를 요하는 문제가 많이나오면 내가 잘 하고 있다는 뜻이다. '라는 말을 들었고 또 강의중에 문제 풀이 시 나은미선생님께서 '이런 기본적인 문제(해부학)가 나오면 더 틀리지 않도록 집중해야한다'라는 말을 하셨는데, 그 문제가 똑같이 나와서 진짜 당황했어요.
그런데, 해부학문제도 나오고 우선순위도 나오고 SATA도 10문제 가량 나온 것 같아요.
그래서 속으로 '내가 잘하고있는건가 너무 못하고있는건가..? 감이 안잡히네..'라는 생각에 사로잡혔던 것 같아요.
 
 
결론은 흔들리지 마세요. 
기본적인 문제든, 계산문제든 한문제 한문제에 최선을 다해 집중해서 맞추면 되니깐요! 본인을 믿고 그동안 공부했던거 맘껏 보여주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시험장에 가니 열심히 한 그 자체로 제 자신이 뿌듯하더라구요.
이 글을 보시는 선생님들도 본인을 믿고 끝까지 해내셨으면 좋겠어요. 꿈을 향해 노력하는 선생님들 모두 존경합니다! 
 
 

모성과 아동을 10년전 학교다닐때 배우고 이후로 한번도 접하지 않아 개념정리가 필요해서
정규는 들을 자신이 없어 총정리과정을 3개월정도 들었습니다.
개념만 완벽하면 최신예상문제과정을 들을 필요 없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들 하니깐 저도 불안해서 들었어요.
 
결론은 저는 최신예상문제 많이 탔어요!
그런데, 보기가 전부 있는게 아니다보니 확신을 갖고 문제풀기 어려운것도 좀 있었어요. 그러니 꼭꼭 개념정리는 필수예요!
그리고 저는 시험 전날에 오래전 최신예상문제를 다시봤는데, 선생님들은 그냥 최신 문제를 다시보세요ㅜㅜ
작년 12월것부터 2월정도까지 훑고 갔는데, 시험볼 땐 최근꺼(3월것부터?)에서 같은문제 몇개 봐서 후회하면서 문제를 풀었네요..
 
참고로 저는 유ㅇㄷ 3주전 모의고사에서는 borderline, 2주전에는 low 떴었구요,
ㅇㅊ는 assessment로는 high, very high 뜨다가도 한번씩 borderline떴고 시험 2일전 CAT mode로는 borderline떠서 진짜 멘붕에 좌절했었습니다... 그래도 붙었어요!!!!! 그러니 어떤 결과가 나오셔도 다들 멘탈 꽉 잡으셔요! 
 

 
 
 시험 장소는 워낙 검색하면 많이 나오시니 특별히 팁을 드릴 건 없습니다.
1층 야외에 주차장 있어서 그쪽에 주차를 했습니다.
저는 8시 시험이었는데, 7:50쯤 도착했습니다. 
오신 순서대로 들어가고, 저는 수능처럼 일괄적으로 시험보는줄 알았는데, 
여권확인하고 소지품검사하고 들어가는 순서대로 알아서 시험보는거더라구요.
혼자 몇분을 쭈뼛쭈뼛 앉아있었습니다.
 
그리고 혹시모르니 겉옷은 얇은남방 (주머니 없는 것) 챙겨가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얇은 남방들고갔는데, 반입 허가해주셨어요.
아날로그 시계도 반입안됩니다.
 
 

 
다른분들보다는 좀 더 길게 준비한 부분도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총정리과정만으로도 개념정리가 너무 충분히 잘됐습니다. 정규과정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총정리 과정 추천드려요!!
그리고 최신예상문제도 추천드리지만 보기가 완전하지는 않으니 정답만 외워가지 마시고 끝까지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선생님들 많은 양의 문제를 추합해서 정리해주시고 또 꼼꼼하게 필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류과정부터 최신예상문제까지 이화의 힘을 정말 많이 빌렸습니다.
서류는 하다말다 해서 질문도 많았고 최신예상문제하면서 처음으로 선생님께 Q&A도 남겨봤네요.
처음에는 뭐 이런거까지 해야돼? 하면서 넘겨버린 개념도 있었던 것 같은데, 선생님들 말씀 듣고 꾸역꾸역 머릿속에 넣었던 보람이 있었습니다.
 항상 근무를 하면서도 학구열을 남몰래 품고 있었으나 병동분위기가 그런 분위기가 아니어서 궁금한거 해결하기도 어렵고 개념을 쌓는것도 어려웠는데, 엔클렉스 뿐만 아니라 개념잡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 Logical thinking 할 수 있는 훌륭한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여러모로 감사했습니다!!  
 

2 Comments

  1. 유하* 2022-06-20

    아날로그 시계도 안되나보군요~~ 꿀팁 감사합니다! 합격 축하드려요!ㅎㅎ

  2. 정소* 2022-06-22

    시험이 얼마 안 남아서 떨리는데 합격후기 잘 봤습니다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