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서울 11/6 78문제

wh****
최신예상문제과정

합격일 2022-11
시험장소 서울
출제 문항수 76~100문항
멀티초이스 문항수 20문항 이상
약물 문항수 3~4문항
Precautions 문항수 6~10문항
계산문제 문항수 1~2문항
그림문제 문항수 0문항

11월 6일에 처음 시험보고 합격
처음이라서 장소하고 컴퓨터 그거 푸는것도 어설퍼서 긴장을 좀 했고, 헤드폰이 노이즈 캔슬인지 정적속에 78문제 3시간 좀 넘게 풀었습니다.
SATA가 엄청 나와서 멘탈이 많이 나갔지만 오히려 사타가 안나오면 내가 잘 못해서 인가로 불안합니다. 체감상 25문제정도 사타였던것 같아요.
최신예상문제 강의에서 많이 나온 문제 약물 질병은 안나왔고 비슷한거나 본 문제는 4-5개였던 것 같아요.
계산 문제 1나 나왔는데 쉬운거고, 그림문제 없고, 신기하게 아동문제하고 프리커션문제가 안 나왔습니다.
 
사타가 진짜 어마무시하게 많이 나왔고, 문제가 굉장히 헷갈리게 써 있었습니다. 유OO나 최신예상문제보다 문제 난이도가 높아서 좀 놀라웠어요 다들 실전이 쉽다고 하던데 왜 내꺼는 어려웠지?
끝나고 나서 생각하니..잘 풀면 사타도 나오고 문제 난이도도 높다고 하던데..그래서 였던것 같아요. 75문제에서 끝나나하고 눌렀는데 76문제 나올때 잠시 당황했는데..한 3문제 더 풀고 끝났습니다. 총 78문제...78문제는 후기조차 없어서 불안했네요.
 
같은 날 본 사람들이 배드팝업에 막 혼돈이고 다들 후기가 너무 않좋아서 팝업은 귀찮아서 안했고, 솔직히 시험을 괜찮게 본것은 같은데 또 잘 본것 같지도 않고 문제가 애매해서 확실하지가 않아서 한 2주정도면 합격메일이 오나해서 그냥 기다렸습니다. 얼리가 2틀후에 나오는것은 알고 있었는데 뭐 될때로 되라 이런마인드로 합격메일 기다림...그런데 공식결과가 6주까지 소요될 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서 그냥 10일정도가 지난 오늘 얼리로 확인했네요(이럴꺼면 그냥 저번주에 확인할껄)

저는 쉬면서 공부했기 때문에 3교대 하시는분은 추천 못드립니다. 승인이 9월중순에 났습니다. 애초에 이 시험은 오래공부하는것보다 짧고 굵게 끝내야하는것을 인지함
공부 6월에 이론정리 혼자서 여러가지 인터넷 자료들 독학(큰 의미 없었던) / 7월부터 유OO 2개월 + MaOO 문제 풀고 노트정리하고 승인 나는거 기다리느라 놀면서 공부하였습니다.
9월에 승인나도 9월 말에 11월 취소날짜 한국꺼 발견하고 예약하고 10월부터 약 1달간 이화 최신예상문제 기본80개+1달(30개) 다 들음(하루 4-5개씩 듣고 정리하고 하면 1달 정도 걸립니다.) 
마지막 1주일 지금까지 정리한 노트들 외우면서 최신예상문제 강의 하나씩(하루마다 올라오는것)

서울, 아침에 택시타고 갔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도착하더군요.

최신예상을 외우지 마라고 한다..그게 무슨뜻이냐면 정확히 시험에서 그 문제를 보면 영어로 길게 써있고 다른 보기도 추가 되어 있어서 개념을 외우는것이지 문제를 외우는것은 소용이 없다.
실제로 똑같은 문제를 봤는데 보기가 생각이 안나서 틀렸다.
그래도 최신예상을 통해서 마지막 정리는 잘 되는것 같습니다.

3 Comments

  1. 김안* 2022-11-20

    합격 축하드립니다!!!

  2. 김주* 2022-11-21

    축하드려요 선생님~~~~

  3. 한지* 2022-11-23

    사타 많이 푸셨네요 ㄷㄷ 합격축하드립니다 선생님!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