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3교대 간호사 한번의 실패 후 합격

ke****
2023-10-17 홍콩

22.09에 해외간호사가 되기로 결심하여 이화 엔클렉스에 정규강의를 등록하였습니다. 3월 3교대 근무를 하면서 얼렁뚱땅 준비하면서 공부를 하지 않은 기간이 더 길었고, 4월에 유형이 바뀐다는 소식에 부랴부랴 1월 중순부터 공부를 하기 시작하였고, 정규강의 MS 1, ㅇㅇㄷ만 들은채 23.03 오사카에서 첫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역시 결과는 75문제 광탈.. 공부를 안했기에 후회할 일도 없었고, 신유형의 두려움을 가진채 다음 시험을 준비하자 생각해 6월부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3교대하면서 데이 퇴근 후 4시간, 이브닝 퇴근하고 4시간, 나이트 출근 전 3시간씩 공부하면서 모든 정규 강의를 다 듣고 ㅇㅇㄷ 문제를 푸니까 첫 공부할때 보다 %도 높게 나왔습니다. 확실하게 하고자 예상문제유형도 들었습니다.
 
10월 기대 반, 걱정 반을 가지고 홍콩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게 되었는데, 58문제에서 컴퓨터가 렉이 걸리면서 다운이 되어 멘탈이 흔들리기 시작했고, 85문제를 지고 100문제 부터는 또 떨어지는 건가 했습니다. 130문제부터는 문제 푸는데 체력이 부족하게 되어 점점 공부한걸로 풀기보다 임상경험과 찍기 신공으로 150문제까지 풀었습니다.
 
시험 후 편법으로 확인하려고 했지만, 홀드팝업이 퀵리절트 확인하는 날까지 있어 떨어지는게 아닌가 하고 걱정했지만, 퀵리절트 확인 3시간 전, 굳팝업이 나왔고, 그자리에서 눈물이 저도 모르게 나왔습니다.
 
응급실에서 근무하고 있어 얕고 많이 아는게 장점이지만 각 질환에 대해 깊게 알지 못하지만, 이화 정규강의를 들으면서 새로운 지식들이 생기고, 현장에서 근무하면서도 많이 써먹을 수 있게 선생님들이 너무 잘 가리쳐 주셨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팁같은 것도 많이 알려주시고 하면서 정규강의가 시험에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규강의 다 듣고 ㅇㅇㄷ로 문제풀이하면서 오답노트, 마지막에는 예상문제유형으로 정리한번 싹했습니다. 예상문제유형에서 priority가 특히 머리 속에 많이 남았습니다. 3교대하면서 공부하는게 정말 힘들었지만 참고 열심히 했습니다. 정규강의는 꼭 들으면 좋습니다.

이화 선생님들 각각의 노하우, 시험에서 나올 법한 것 위주로 찝어주시고, 최신 트렌트에 맞춰 강의를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정규강의는 정말 돈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5 Comments

  1. 정소* 2023-10-30

    선생님 합격 축하드려용!!!!

  2. 정혜* 2023-10-30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3. 최소* 2023-10-30

    선생님 합격 축하드립니다. ^^ 

  4. 박인* 2023-10-31

    합격 축하드립니다.

  5. 남영* 2023-11-22

    3교대 하면서 공부 하셨으니,,, 합격 통지에 눈물이 나왔을것 같네요. 모든 보상을 합격으로 받으셨어요. 합격을 축하 드립니다.~!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