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네 아이의 엄마도 도전!! 합격입니다.^^

su****
2023-11-02 오사카

종합병원 중환자실 8년 경력에 아이 셋 낳고 쉬다가 엔클렉스 시험을 서울에서 볼 수 있고 2023년 4월부터 신유형으로 바뀐다고 하여 22년도 9월에 부랴부랴 서류 접수하고 이화 정규 강의를 신청하여 들었습니다. 넷 째 아이 임신에 강의까지 들으려니 버거웠지만 세 아이는 초등학생이어서 하루에 두 강정도는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출산하고 서너달은 강의 못듣게 되면서 그냥 NGN으로 봐야겠다 마음 먹고 좀 여유를 가지고 공부하였습니다. 
시험 한 달 남겨놓고는 제 인생 최대치로 열심히 공부한 것 같고요, 정말 다행히도 합격하였습니다. 
아이 낳고 살림과 육아를 거의 남편이 도맡아 하고 주말엔 시부모님께서 많이 도와주셨는데 한 번에 합격해서 정말 기쁘고 이화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정보 찾기도 어려워서 이화만 믿고 정규, 문제풀이 과정을 들었는데요, 정규 강의 강사님들 정말 최고입니다. 학부때도 너무나 어려워했던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셨어요. 너무나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강의는 정말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잘 알려 주십니다. 강추에요~~!!!!

정규 강의 중 정신간호는 2강 정도 들었고 아동은 한 번, 모성은 중요 파트만 7강 정도 들었습니다. 성인은 전체 강의 4번 보고 정리하였습니다. 23년 9월 말에 ATT 신청하고 11월 2일에 오사카 시험 날짜를 정하면서 문제풀이 과정을 신청하였습니다. 강의는 최대한 빨리 들으려고 했으며 문제풀이 과정 듣기 시작하면서는 육아와 가사는 시부모님과 남편에게 전부 다 맡기고 하루에 9~10시간씩 공부했습니다.  솔직히 문제풀이 보면서 2주차까지는 엔클렉스 시험을 미뤄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3주차 쯤 강의 다 듣고 풀었던 문제 두 세 번씩 풀면서 조금씩 자신감을 얻은 것 같습니다. 시험 일주일 정도 앞두고는 공부도 잘 안되고 불안감만 커져서 집중하기 어려웠었는데 그래도 책상에 앉아 정리했던 것들과 약물, 강의 다 못들은 정신간호 요약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시험 날짜 정하고 한 달 전에 문제풀이 과정을 신청했었는데요 만약 수강 계획이 있으시다면 6주 전이나 8주전 쯤 문제풀이 과정 들으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문제 풀고 정리할 시간이 좀 필요했었는데 저는 다 정리못하고 불안감 가득 안고 시험보러 갔었거든요. 
그리고 정신간호를 못듣고 간 게 조금 후회가 되더라고요. 시험볼 때도 정신이 두 세 문제 정도 더 나왔던 것 같습니다. 
전 과목 두루두루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학부때 어려웠던 ABGA 나 내분비,신경, 심혈관계 이런 파트를 정말 알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이해가 되니 기억도 잘 나고 문제풀이하면서 계속 반복해 주셔서 시간을 따로 내서 외우지 않고도 머릿 속에 남는 것 같습니다. 
졸업한 지 15년 정도 되었는데 오랜만에 정규 강의 들으니 재미도 있었고요 중간중간 강사님들 응원의 말씀들도 공부하는데 힘이 되었습니다. 정규 강의가 좀 길긴 하지만 시간을 투자할 만한 엄청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6 Comments

  1. 유나* 2023-11-15

    와,, 선생님 고생 많으셨어요! 출산, 육아 모두 하시면서 공부까지 하시느라 정말 힘드셨을 것 같아요. 합격 축하드립니다!

  2. 정혜* 2023-11-15

    오사카 시험을 신청해 놓았는데 정말 후기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3. 최소* 2023-11-16

    선생님 합격 축하드립니다. 육아하시면서 공부하기 힘드셨을텐데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4. 김지* 2023-11-17

    아이 넷에.. 진정한 능력자 이십니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축하드립니다!

  5. 남영* 2023-11-22

    와! 열정 대단 하십니다~! 가족분들도 많이 도와 주신 것 같구요.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6. 최은* 2023-12-01

    시험날짜는 조정할 수 있나요? 완전 초짜입니다..ㅠ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