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강의가 많은 도움되었어요

la****
정규과정 예상문제풀이과정

시험일 2023-12
시험장소 오사카
출제 문항수 121~150문항
멀티플 초이스 문항수
약물 문항수
Precautions 문항수
계산문제 문항수
그림문제 문항수
관리문제의 문항수
기본간호문제 문항수
NGN CASE STUDY 문제 문항수

저는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다가 3월에 퇴사후 쉬고 있었는데 4월에 이화 엔클렉스 정규과정 단기집중반 개강소식을 들었고 이번이 기회라는 생각이들어 등록하면서 엔클렉스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서류도 시작했습니다. 4월17일 부터 5월15일까지는 학원에 다니면서 공부했는데 그 이후로는 취업하게 되어서 홈강의로 공부했습니다. 그러다 6월에 NYSED로 부터 피어슨뷰가입하고 ATT신청하라는 메일을 받았는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도 바쁘고 아직준비가 덜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뤘습니다. 그러다가 2023년 8월에 초에 ATT를 받았습니다. 8월 31일으로 시험을 예약하고 국시때처럼 한달간 하면 되겠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서 시험 2주전에 챗봇으로 상담원과 연결하여 12월21일으로 시험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직장과 병행을 했습니다. 일을 하고나면 녹초가 되어서 공부를 못 한 날이 더 많았고 유OO는 200문제 풀었고 대신 이론정립이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이화 엔클렉스 정규과정 단기집중반강의를 필기해놓은 것을 보면서 사운더스 9판을 계속 봤습니다. 대망의 시험날 들어가면서도 저는 유OO문제를 많이 못풀어서 떨어질거라고 체념하고 시작했고 풀면서도 자신감이 없었고 시계와 문항수를 보며 빨리 끝나기만을 바랬습니다. 85문제를 풀었는데도 안끝나서 내가많이 애매한가보다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150문제를 풀고 나와서도 "다음에 한번 더 치자^^"이런 생각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붙어서 어안이 벙벙하고 행복했습니다.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니 포기하지말고 마지막까지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나은미, 김경희, 김보경, 안진희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들은게 정규 숏버전과 비슷하다고 생각되는데 짧은 시간안에도 꼭 필요한 지식을 압축해서 알려주시니 루즈해지지 않고 집중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반복을 여러번 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규를 듣고 싶었는데 개강을 안해서 오프라인으로 집중해서 듣고싶었던 저에게 정규과정 단기집중반이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등록했는데 2023 최고의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타임라인
2023년 4월 17일  정규과정 단기집중반 개강
2023년 4월 18일 서류시작
2023년 6월 21일 NYSED로 부터 서류검토가 끝났으니 피어슨뷰 가입하고 ATT신청하라는 메일받음
2023년 8월1일 ATT받음 ---> 8월 31일 시험예약 --->챗봇으로 일정변경
2023년 12월 21일 오사카에서 시험 봄
2023년 12월 24일 퀵리절트로 Pass 확인

저의 공부법은 문제풀이는 많이 못했고 이론정립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 이론강의를 집중해서 봤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노트 필기를 했는데 예쁘게 하지않고 메모하는 수준으로 했고 이 내용과 사운더스 9판과 맞춰가면서 계속 봤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했던 정신은 저만의 노트를 타이핑을 쳤고 8페이지 분량을 계속 봤습니다. 

숙소는 그란비아 오사카를 썼는데 불편한 점 없었고 숙소 도착후 많은 내용을 보지는 못했지만 책상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험장과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시험장도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다만 오전시험일때 정문이 닫혀있었기 때문에 지하로 반계단 내려와서 안쪽으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탔고 비상계단이 약간 서랍장처럼 숨겨져있어서 찾기 힘들었습니다.

오프라인 강의를 들어도 홈강의를 제공해줘서 좋았습니다. 아니었으면 도중에 취업한 저는 공부하기 힘들었을것 같습니다. 대응이 빠르고 수험생의 입장에서 배려해 준다는 인상을 받아서 좋았습니다.

3 Comments

  1. 김지* 2024-01-25

    쌤! 합격 축하드려요ㅎㅎ 타임라인이 너무 도움이 되었어요!!! 

  2. 최소* 2024-01-25

    선생님 합격 축하드립니다. ^^ 

  3. 남영* 2024-01-25

    일과 병행하면서 준비하고 있는 저로서는 선생님의 합격에 힘을 얻어 갑니다. 지쳐 쓰러져 공부 못하는 날과 공부 하는 날이 반 정도인 요즘을 반성하고 있네요. 열심히 준비해서 한번에 컷 하고 가즈아~!!! 선생님의 합격을 축하합니다.~!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