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50대에 도전을 해서 재수 끝에 합격했습니다

vi****
2024-03 오사카

50대에 엔클렉스를 시작하려니 막막하기도 하고 임상을 떠나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어쩌면 무모한 도전이 되지는 않을는지하는 불안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 딸이 미국에서 간호대학을 다니고 있어서 졸업후에 병원에서 같이 일해보고 싶어서 뒤늦게나마 엔클렉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처음에는 싸운더스 책을 읽고 혼자 공부하다가 임상을 떠난지 너무 오래 되어 이론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어서 11월에 short version을 결제하고 한 달 동안 강의를 다 들었습니다 . ngn 문제 풀이도 해 주신다고 해서 신청했더니 늦어져서 12월에 신주쿠에서 1차 시험을 이론 강의만 듣고 치렀습니다. 5시간동안 142문제 풀고 떨어졌습니다. 1차 시험 이후에 바로 미리 계획된 미국여행을 다녀 오면서 미국에서 간호사로 일하고 싶은 생갹이 많이 들어서 여행 후에 다시 공부를 하고 2차 시험 신청도 했습니다.
 
2월에 ngn예상문제 풀이 강의가 업로드 되어서 3주만에 다 들었습니다.  3월2일 오사카 오후 시험이라 오전 첫 비행기 타고 간사이 공항 도착하여 바로 시험장으로 갔습니다. . 1시 시험이라 일찍 들어 가는게 좋을듯 해서 12시10분쯤에 들어 가서 시험을 쳤습니다. 85문제를 3시간 풀고 화면이 꺼졌습니다. .헷갈리는 것도 있었지만 강의에서 들었던거랑 ngn예상문제에서 공부한 내용이 많이 나왔습니다. 기억이 잘 안나는 내용은 선생님들의 강의들을  떠올리면서 풀었습니다.. 
 
한국에 도착하여 집에 가서 혹시나 해서 popup을 해 보니 bad popup이 떠서 순간 멘탈이 무너졌습니다. .다시 공부를 하려니 막막한데 어떻게 하지?도무지 멘탈이 안 잡혔습니다. . bad popup후에 합격한 case가 있는지 계속 검색했습니다.. quick result가 주말이 있어서 그런지 4일 후에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quick result결과  합격이였습니다..4일 동안 마음이 너무 힘들었는데요 합격이라고 하니 기쁨이 배가 되는 듯 했습니다. .저처럼 bad popup도 합격 일 수 있습니다..
 
50살이 넘어서 기억력도 떨어지고 눈도 잘 안보이는 가운데에서 공부하여 합격을 이루어 냈으니 엔클렉스 준비하시는 선생님들 꼭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1.정규강의
:임상 떠난지 오래 되어서 정규강의 short version을 한달 동안 들으면서 강의 내용을 파트 별로  노트 정리를 했습니다. .
노트 정리 한 거를 틈틈히 계속 복습하면서 외우고 눈에 익혔습니다...전날 강의 듣고 노트 필기한 거를 다음 날 강의 듣기 전에 먼저 복습하고 나사 그 다음 강의를 듣고 노트 필기하고~~이런거를 계속 반복해서 한달 동안 다 들었습니다.
시험치기 1주일 전부터는 노트 필기 한거를 다시 복습하고 시험을 쳤습니다 
 
2.ngn에상문제
:첫 시험 떨어진 이후에 노트 필기 한거 복습 하던 중에  ngn강의가 올라왔으나 시간이 많지 않아서 미리 문제를 풀어 보지는 못하고 강의 들으면서 문제를 풀고 이해 안되는 거는  노트 필기 한 거를 다시 찾아봣습니다.. 노트 필기에 없는 내용을 포스트잌을 이용해서 내용을 쓰고 그 문제 옆에 붙여 놓았습니다. .3주동안 다 듣고 나서 문제를 처음부터 혼자서 다시 풀었습니다. .
나이가 있다 보니 기억력이 떨어 져서 반복하는게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해서 복습을 여러번 했습니다
 
이화 정규강의와 ngn예상문제 만으로 공부했습니다

정규강의 중 short version은 long vresion보다 강의가 길지 않아서 이론을 정리하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선생님들께서 한개라도 더 가르쳐 주시려는 열정에 많이 감동받고 자극 받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저는 ngn예상문제는 꼭 들으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비슷하게 나온 문제들도 있고 실제 시험괴 유형이 비슷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열심히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화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5 Comments

  1. 강민* 2024-03-28

    축하드립니다 미국에서 따님과 함께 일하시면 정말 좋겠어요 ^^

  2. 한지* 2024-03-28

    모녀가 같이 미국간호사 너무 멋진거같아요. 합격 축하드립니다! 

  3. 김윤* 2024-04-01

    존경스럽네요 축하드립니다!

  4. 정은* 2024-04-05

    축하드립니다 넘 대단하고 부러워요~ 저도 내년이면 50인데 도전해보고싶어 강의등록하고 공부시작했어요~ 너무 힘이 되고 용기를 주는 합격후기네요~

  5. 김도* 2024-04-11

    와.. 한달만에 강의를 다 들었다는 부분에서 정말.. 대단하시단 생각이 들었어요. 노력해야겠습니다!ㅜㅜ 일하면서 강의듣다보니 흐지브지 해지네요.. 합격후기보고 다시 마음 다잡습니다!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