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합격후기

육아하면서 엔클렉스 한번에 합격!

le****
2024-06 오사카

3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6.6일 오사카에서 시험을 보았고 pass결과 받았습니다! 정말 힘들 때 후기 보면서 나도 꼭 합격해서 글 써야겠다는 다짐을 수 없이 많이 한 것 같아요. 육아하면서 엔클 준비를 한거라 여러모로 정말 힘든 날도 있고 애기와 남편한테 미안한 날도 정말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로 마무리를 지을 수 있어 진심으로 행복합니다. 
 
시험은 오사카에서 봤고 호텔은 ㄱㄹㅂㅇ 에서 머물렀습니다!. 엘베 바로 앞 방을 주셔서 담날 시험이니 조용한 방으로 달라고 요청드렸고 감사하게도 맨 끝 방으로 배정해주셔서 시험 전 날까지 꼼꼼하게 공부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 보러갔네요! 추천입니다! 길이 헷갈린다는 글을 몇 개 본 것 같은데 정말 쉬우니 그건 걱정마세요! 구글 맵키고 찾으시면 진짜 1층부터 시험장까지 2분컷입니다!
 
오사카 시험장은 6명정도 동시에 시험을 볼 수 있고 에어컨 바람은 쎄지 않아서 춥지 않을까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감독관님이 천천히 다 설명해주시고 규정만 잘 지키시면 별탈없이 잘 끝날 수 있어요!

저는 일단 이화 예상문제풀이과정 두번과 문풀은 ㅇㅊ 6회 모의고사가 다 입니다. 예상문제풀이는 각 120시간을 주는데 제가 두번째 예상문제풀이 신청할 때에 할인기간이라 100시간을 받아 총 220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1시간 남겨두고 모든 시간을 다 소진했습니다.2배속으로 들었고 모든 내용을 두번씩 강의 들었습니다. 감염과 정신약은 세번 들었습니다! 저는 시험 볼 때 85문제에서 끝났는데 그 중에 70문제는 확신을 가지고 풀었습니다. 그 이유가 문제를 푸는데 자꾸 강사님들 목소리가 들리면서 마치 답을 가르쳐 주는 것 같았습니다! ㅋㅋ...그래서 시험장에서 나올 때 이건 패스일 수 밖에 없다는 생각에 정말 기쁘게 한국으로 컴백한 것 같아요 ㅎㅎ!!!
 
저의 공부 방식은?
1.인강을 먼저 들으면서 대충 패드에 필기를 한다.
2.에이포용지에 필기한 것을 다시 정리해서 적는다.
3.암기한다.
4.두번째 예상문제풀이 등록했을 때 필기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시 인강을 듣는다. 
5.또 암기한다.
6.시험 직전 2주전부터 다시 암기한다.
1~6번 방법을 전과목에 적용했습니다!
(문풀 6회는 시험 한달전부터 생각날 때마다 한개씩 풀었고 오답노트는 하긴 했지만 따로 공부는 안했습니다.6회 모두 ㅇㅊ CAT모드로 Pass받았습니다!)
 
사실 엔클렉스 자료 및 팁들 정말 많죠.. 그래서 우리를 더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 같아요. 저 역시 많은 블로그에서 다양하게 요약집 구매를 했는데 정말 다 부질없었습니다. 내가 정리하고 익히는게 최고입니다. 단권화를 시키는게 좋다고하지만 저는 정리요령이 없어서 단권화는 못시켰고 그냥 인강 들은 내용과 문제를 모두 기본 3회독씩 한 것 같아요.  처음엔 정말 오래 걸렸어요. 성인에서 한 챕터 보는 것도 하루종일 걸리고 했는데 계속 보다보니 이 다음장엔 뭐가있고 무슨 내용에 어떤 색깔로 줄을 쳐놨는지 모두 기억이 나더라구요. 사진을 찍은 것 같은 느낌이랄까? 반복학습을 하다보니 시험 하루전엔 전과목을 쭉 훑는데 5시간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만 믿고 가세요! 눈 돌리고 다른 것 뭐 있나 탐색할 시간에 한번 더 정리내용 읽는게 합격하는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불안하고 스트레스 많은 것 정말 잘 알지만 강사선생님들만 따라가고 그 내용 숙지하시면 어려운 시험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진심입니다!

서류등록하는 것부터 시험에 대한 궁금사항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체계적이고 꼼꼼한 이화엔클렉스 다른 친구들한테도 소개 많이 시킬게요! 

3 Comments

  1. 김지* 2024-06-10

    선생님 합격 축하드려요! 정석적으로 공부하는게 답이었네요. 축하드립니다~! 

  2. 고윤* 2024-06-10

    축하드려요~ 저도 합격후기 쓸수있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3. 송나* 2024-06-11

    선생님 축하드려요 힘얻고갑니다

Leave a Comment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소중한 합격후기로 정보를 공유해 주신 선생님들께 잠깐 시간을 내어 고마움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답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축하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